- 객체에 값 할당하기2024년 09월 14일
- tjdudtn
- 작성자
- 2024.09.14.:32
💡 학습목표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 연산자의 이해앞에서 우리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메모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 new 키워드와 데이타입(); —> 생성자
1.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실습 코드
package basic.ch05; public class Warrior { // 속성 String name; double height; double weight; String color; int health; int attackPower; // 공력력 int defensePower; // 방어력 }
package basic.ch05; public class WarriorMainTest { // 메인 함수(코드의 시작점) --> JVM Stack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new -> 예약어, () <- 생성자 Warrior warrior1 = new Warrior(); // 메모리에 올라가면 객체라고 부른다. heap(동적 메모리 영역) // 객체의 접근은 . 연산자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 Warrior warrior2 = new Warrior(); warrior1.name = "티모"; warrior1.health = 100; warrior1.attackPower = 30; warrior1.defensePower = 1; System.out.println("--------------------"); warrior2.name = "야스오"; warrior2.health = 120; warrior2.attackPower = 20; warrior2.defensePower = 2;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warrior1.name); System.out.println(warrior2.name); } }
2. 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 연산자의 이해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는다.
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은 . 연산자를 통해 할 수 있다.
'JAVA > JAVA 객체지향 핵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nTime Data Area (0) 2024.09.14 메소드(method)와 변수 (0) 2024.09.14 함수와 메서드 (0) 2024.09.14 클래스와 객체 (0) 2024.09.14 OOP(객체지향) 이란 (0) 2024.09.14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